8게임
Science and Technology Daily, 베이징, 8월 3일자 "Nature· Materials"에 게재된 논문에 따르면 이스라엘 히브리대학교 연구팀은 두 개의 결합된 반도체 나노결정으로 구성된 장치인 "인공"을 개발했습니다. 두 가지 다른 색상의 빛을 방출할 수 있는 Molecular” 시스템은 빠르고 즉각적인 색상 전환을 달성합니다. 이는 나노 규모에서 매우 빠르고 효율적으로 색상을 전환할 수 있는 엄청난 가능성을 보여줍니다.
조명 및 디스플레이에서 고속 광섬유 통신 네트워크에 이르기까지 유색광과 그 조정 가능성은 많은 현대 필수 기술의 기초입니다. 색 방출 반도체를 나노미터 규모로 만들면 양자 구속 효과가 작용합니다. 나노 결정의 크기를 변경하면 방출되는 빛의 색상이 변경되어 전체 가시 스펙트럼을 포괄하는 밝은 광원이 생성됩니다.
나노결정의 고유한 색상 조정 가능성과 습식 화학적 방법을 사용하는 과학자의 제조 및 조작 용이성으로 인해 나노결정은 고품질 상업용 디스플레이에 널리 사용되어 탁월한 색상 품질과 상당한 에너지 절약 효과를 제공합니다. 특징. 그러나 지금까지 각각의 특정 색상을 구현하려면 서로 다른 나노결정을 사용해야 했으며, 서로 다른 색상 간에 동적으로 전환할 수 있는 방법이 없었습니다.
연구팀은 이러한 한계를 극복하고 전기장이 각 방출 중심을 변조하여 밝기를 잃지 않고 색상을 변경할 수 있는 두 개의 방출 중심을 가진 새로운 분자를 만들었습니다. 인공 분자는 구성 나노결정의 한 중심이 녹색 빛을 방출하고 다른 중심이 빨간색 빛을 방출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이 새로운 이중 색상 방출 인공 분자의 방출은 전기장을 유도하는 외부 전압에 민감합니다. 한 극성의 전기장은 빨간색 중심을 유도하여 빛을 방출하고 전기장을 다른 극성으로 전환하면 색상 방출이 발생합니다. 일시적으로 녹색으로 전환하고 그 반대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러한 색 변환 현상은 분자 구조의 움직임을 수반하지 않기 때문에 가역적이고 즉각적입니다. 이 두 가지 색상 중 하나 또는 이들의 조합을 얻으려면 장치에 적절한 전압을 적용하기만 하면 됩니다.
이 획기적인 발전은 전기장을 감지하고 측정하는 민감한 기술 개발의 문을 열어주며, 이는 고급 디스플레이에 혁명을 일으키고 과학자들이 색상 전환이 가능한 단일 광자 소스를 만들 수 있게 해줍니다.
이 기사에 나오는 새로운 시스템의 가장 중요한 측면은 광전 장비의 색상 조정을 정확하게 제어하면서 강도를 유지하는 능력입니다. 이 기능은 디스플레이, 조명, 색상 조정이 가능한 나노 크기의 광전자 장치, 심지어 신경 과학 연구에서 뇌 활동을 추적하는 도구 등 다양한 분야에 새로운 가능성을 제공합니다. 단일 광자 소스의 방출 색상을 적극적으로 조정할 수 있는 잠재력은 미래 양자 통신 기술에도 매우 중요합니다.